투모로우 어워드는 ‘크리에이티브 혁신의 미래를 기리는(celebrating the future of creative innovation)’ 광고제로 2010년부터 시작이 되었다고 한다. 얼마 전에 PARTY의 페이스북을 통해 수상 소식을 알게 되었고, 마침 애드버타임즈에 기사가 오늘 올라와서 급히 소개하게 되었다.
수상작이 대량 발표되고 변별력 없는 카테고리 구분보다 정말 대단한 심사위원들이 쿨한 기준으로 선별한, 광고 크리에이티브 산업의 미래를 바꿀 세계 최고의 5가지 아이디어라니…
아직 국내에는 많이 알려지지 않았지만, 이런 좋은 광고제가 이번 포스팅을 통해 보다 많은 이들에게 알려지길 바란다.
=================
- 출처 : Adver Times http://www.advertimes.com/20130924/article127082/
- 게재일 : 2013년 9월 24일
- 작성 : 광고크리에이티브 전문지 [브레인(ブレーン)] 편집부 http://mag.sendenkaigi.com/brain/
- 한글화 : 강은진 Mika EunJin Kang https://alleciel.com/mika/
————-
일본에선 [OMOTE 3D SHASHINKAN]이 수상
‘미래를 바꿀 요소가 있는지’를 심사 기준으로 삼아 카테고리를 구분하지 않고, 뛰어난 아이디어를 표창하는 [Tomorrow Awards 2013]의 수상작이 9월 20일에 발표되었고, 5개의 아이디어가 수상했다. 일본에선 PARTY가 한정 기간 동안 오픈했던 [OMOTE 3D SHASHINKAN]이 선정되었다.
[Tomorrow Awards]는 2010년 아트 디렉터즈 클럽의 Executive Director인 Ignacio Oreamuno가 만든 상이다. ‘우리가 향해야 할 곳을 시사하는 아이디어’가 매년 수상하고 있다. 올해는 Naked Brazil의 CCO인 Fernando Romano, R/GA의 Senior Technology Director인 Sune Kaae, Spotify의 글로벌 마케팅 디렉터인 Sophia Bendz, 트위터의 글로벌 브랜드 전략 담당 부사장인 Joel Lunenfeld, CF Martin and Co. 브랜드 마케팅 담당 부사장인 Amani Duncan가 심사했다.
뉴욕의 ADC에서는 10월 10일 [Art & Tech – Welcome to Tomorrow]라는 타이틀로 수상작들을 전시할 예정이다.
5개의 수상작들은 아래와 같다.
————-
“OMOTE 3D SHASHINKAN”
by PARTY http://prty.jp/
3D 스캐너 / 3D 프린터를 활용하여, 피사체를 피규어화하는 사진관
————-
스웨덴 The Civil Rights Defenders
“NATALIA PROJECT”
by RBK COMMUNICATION http://www.r-b-k.se/
인권 운동가에게 유괴/기습 등 위기가 닥쳤을 때 재빠르게 구조하고 정보를 확장시키기 위한 팔찌를 제작했다. GPS와 GSM(글로벌 기준의 휴대전화 네트워크)를 통해, 구조 신호를 보낸다.
신호를 수신한 근처의 스탭은 현지로 빨리 이동함과 동시에 스웨덴의 Civil Rights Defenders 본부에서 전세계를 향해 SMS와 페이스북/트위터를 통해 정보를 공개한다.
이 단체의 소셜 미디어 팬이 되면 정보를 확산시키는데 동참할 수 있다. 현재 5명의 인권 운동가가 팔찌를 차고 있고, 2014년 안으로 55명까지 늘릴 예정이다.
————-
스웨덴 Swebus
“Train Switch”
by Akestram Holst
매년 스웨덴엔 폭설이 내려서 대중교통까지 피해를 본다. 장거리 버스 회사 Swebus는 스웨덴에서 가장 출발 / 도착 시간이 정확하다는 것을 널리 알리기 위해, 승객 수를 늘리기 위해 새로운 할인 제도인 Swebus를 시작했다.
Swebus는 국내의 주요 역을 모니터링하여 전철이 늦으면 Swebus Train Switch 웹사이트에서 할인 티넷을 발행한다. 이 티켓은 누구나 무료로 받을 수 있다. Train Switch는 전철이 1분 늦을 때마다 1%씩 할인해 주고, 운행이 연기되면 무료 티켓을 발행한다. Swebus는 이 제도로 2012년 수입이 2011년과 비교하여 6.1% 증가했다.
————-
브라질 Villalobos Mall
“Loja Vazia”
by Loducca http://www.loducca.com.br/
Villalobos Mall은 브라질 상파울로의 쇼핑몰이다. 가을 / 겨울용 의류를 사려는 이들을 위해 “Loja Vazia(텅 빈 매장)”」이란 타이틀로 기부 캠페인을 진행하여, 3.2톤의 옷을 모았다.
불필요해진 옷을 그저 수집하는 데 그치지 않고, 매장 내 중심부에 통유리로 세련된 디자인의 공간을 설치했다. 사람들이 기부하려고 가져온 옷은 프로 스타일리스트가 평범한 상품처럼 디스플레이했다.
그 결과, 자연스럽게 기존 기부 방식보다도 상태가 좋고 품질이 좋은 옷을 수집할 수 있었다고 한다. 이 캠페인은 전 세계 쇼핑몰들에도 파급을 미치기 시작했다.
————-
“Cinder”
by The Barbarian Group http://barbariangroup.com/
범용 프로그래밍 언어 C++ 라이브러리(자주 사용되는 함수나 기능 / 데이터를 모은 파일) 중 하나이다.영상이나 음성 / 이미지를 간단하게 처리할 수 있으며, 2010년부터 오픈 소스로 개발되고 있다.